미디어 기술은 미술, 음악, 문학, 공연, 건축, 영화 등의 장르가 통합되는 실험예술의 탄생에 일조하였다. 예술가들은 테크놀로지에 소외되기는커녕 테크놀로지가 가져다주는 가능성에 한껏 고양된다. 그들은 상업적 가치에 연연하지 않고 개인적 진술을 만들어 내는 데 진력했다. 물감이나 나무 또는
미디어를 통한 접근도가 높고 친숙해지기 때문이다. 이는 예술 산업 부분이 면밀히 벤치마킹해야 할 부분이다.
공연 예술과 음악 분야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지니고 있다. 첫째, 이벤트 형태로서 기록으로 잘 남지 않는 문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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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공연문화의 대상
“대학 노
미디어 분야에 널리 쓰인다. 2006년 기준 800MB까지 저장할 수 있는 것이 나왔으며, 기술의 발달로 CD-ROM의 용량은 계속 증가된다.
▶ DVD [digital versatile disc]
약 135분 동안 실행 가능한 영상과 음성을 디지털화 하여 저장하는 지름 12cm크기의 광디스크로 종류는 기존 CD와의 호환성이 높은 멀티미디어 CD(MMC
미디어에 매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직접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블로그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고객과 직접 접촉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특히 상품이나 서비스 외에 다른 분야에서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접점을 확대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큰 효과라 할 수 있다.
넷째,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미디어 아트가 생겨나면서 가장 크게 영향을 주고받은 것이 작가, 작품, 관객간의 상호작용성이다. 예술분야에서는 정보의 대중화와 창작에 대한 존중으로 예술가의 범위가 확대되고, 예술의 수용계층이 확대되면서 정보의 수용자는 예술작품의 소비자가 됨과 동시에 수용과정에서 창조자의 가능성을
Ⅰ. 서론
사회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태권도와 IT 산업의 관계와 같은 특징들을 분석하고 향후 미래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그것은 인간의 몸과 마음, 모든 것이 편리해지는 시대이고 인간은 활동이 점차 줄어들고 건강은 약화되고 장기간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정신건강에
Ⅰ. 서론
국내에서 제4차 산업혁명의 열풍이 불고 있다. 관련 프로그램이 방송에서 주기로 방영되고, 기사와 함께 다양한 칼럼이 신문 지상에 실리고 있다. 관련 콘퍼런스가 연이어 개최되고, 기업·정부·국회는 대응방안 수립에 부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노동 시간의 단축과 일
Ⅰ. 서론
오늘날 공연예술은 어떻게 존재하는가? 공연예술의 미래에 관한 짐작들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했다. 공연예술은 결코 사라지지 않고 존재한다. 우리보다 훨씬 먼저 다른 장르의 위협을 이겨낸 나라에서 춤과 연극은 철저하게 '시민들을 위한 문화적 서비스'로 존재한다. 필자가 지난 겨울
미디어와 인터넷방송을 구분짓는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한데, 여론을 반영하고 형성하는 수단으로써의 기능을 생각해 볼 때 직접 민주주의의 실현에 한발 더 다가서는 획기적인 변화라고 볼 수 있다. 텔레비전의 등장이 신문과 라디오의 특성에 영상을 더한 멀티미디어의 탄생이었다면 인터넷방송의 등